본문 바로가기
요리/밥상

백종원자장면 누워서 자장면 먹기. 너무 쉬워요. 이젠 눈감고도 만들 듯

by 한마디의감동 2020. 10. 17.

안녕하세요. 토욜일은 내가 짜~장면 요리사. -_-;

 

하도 많이 해서 이젠 뭐 그냥 대~충 만들어도 맛있게 할 수 있는 자장면 레시피를 공유 드립니다!

 

일단! 이건 절.대 파는 자장면의 맛은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.

 

먹다보면 이것도 이것 나름대로 아주 맛있습니다.

 

재료와 레시피 - 4인분

돼지고기 300g
양파 1개
양배추 1/4
대파 1뿌리~2뿌리. 파기름을 내니 많을수록 좋아요. 후라이팬에 꽉 찰 만큼
춘장 - 종이컵 4/5 정도 분량
간장 3스푼
설탕 2.5스푼
감자 전분 1 티스푼 (생략가능)
칼국수면

 

재료 준비 되셨으면 사진으로 step by step 갑니다.

 

면 삶는 게 오래 걸리니 물 끓이고 면부터 올려 주세요. 사진은 끓을 때 찍어서 시작부는 못찍었어요. 저어 주셔야 눌러붙지 않습니다.

 

대파 1~2뿌리 송송송, 양패추 1/4개 송송송, 양파 1개 송송송 썰어서 준비 해주세요.

 

파기름을 내어 줍니다. 식용유를 여유있게 두르고 파를 겁나 투척하세요! 후라이팬에 꽉 찰 만큼. 지금부터 끝까지 계속 센불로 갑니다.

 

파가 적당히 익었다 싶으면 (어딘가 노릇한 게 보이기 시작하면) 돼지고기 투척!  

 

그 중식 셰프님들께서 하시는 웍 치기(?)를 따라 하느라 구석으로 몰려있네요 ㅎㅎ

 

고기 겉면이 다 익어갈 때 남은 채소들을 전부 넣어주고, 간장 3스푼, 춘장 4/5컵(종이컵), 설탕 2.5스푼 넣어주세요.

 

골고루 계~~속 저어주시면 물기도 많이 생깁니다.

 

이건 생략해도 되는 부분인데 비쥬얼이 좋아져요. 뭔가 더 윤기가 난다고 해야할까요? 감자전분 1티스푼을 물에 살짝 녹여서 풀어주세요.

 

전분을 푼 물을 샥~ 돌려주시고 계속 비비고 저어주시면 완성됩니다. 뭔가 윤기가 더 있어 보이시죠?

 

옆에서 익어가던 칼국수 면은 끓던 거 그대로~ 집게로 집어 물기만 뺀 후 접시에 담습니다.

 

그 위에 짜장을 탁! 얹어 주면 어우~ 좀 전에 먹었는데 또 먹고 싶네요.

 

짜장면 요리는 두 번 정도만 직접 해 보시면 그 뒤로는 정말 너무 쉬워집니다.

 

저도 익숙해 진 후로는 계량하면서 하는 스타일은 아니고 감으로 다 하는데

 

이번에 오랜만에 계량을 해 봤네요. 한 번에 간 맞추기도 성공한 4인분 짜장 레시피였습니다!

 

즐거운 주말 되세요~

댓글